일리아칸.. 정리를 해볼까..?
그런데 이거 하고나서 바로 정리햇어야햇음..이미 늦엇음..기억안나기 시작..
1관문
- 검오위 초왼아.. 정화끼고 성부 회수 챙겨야됨..
- 처음에 뭐 떨어지면 1파티 곱3 / 2파티 곱3+1로 가가지고 구슬 1개 깨기 그러면 캐릭터바닥에 장판생김 그거보고 검은색은 오른쪽위 초록색은 왼쪽아래가가지고 보스한테서 검은색 파장나가면 그때 창안으로 들어가야됨..
- 바닥장판은 걍 다 피해야하는데 특히나 노란장판은 미역에 걸릴수잇으니 절대적으로 피해야됨
- 성부무력화가 먼저엿나..? 배터리창위에 버프창 잘 보다가 주황색인지 노란색인지 2초인거 뜨는 시점에 성부쓰고 무력화
- 그리고 색깔별로 구슬1개뜨는거 한명이 걸린다음에 나머지사람들 무력화
- 그리고.. 색깔별 구슬 여러개 나오는거 평타로 쳐야됨 보스가 못먹게.. 그리고 90줄까지 깐 다음에 위로 올라가기
- 위에올라가서는 물에빠지는걸 조심해야하는데말야.. 나 아직 잘 이해못한거같아 그 스페이스 연타는 이해햇는데 그다음에 바로 꾹 누르고잇다가 보라색 바가 노란색 스라에 왓을때 손떼야하는게 맞는건가 아무튼..
- 낙사 절대 조심하고 그다음에 뭐잇더라.. 종치는 패턴에서는 벌레 3마리 죽이고 쉴드깨고 나오고 종치고 쉴드깨고 나오고 반복하기
- 종치는거 이후에는 감금+즉사 패턴잇으니까 조심해야함 근데 이때까지 잘 안살아봐서 모르겟네~ㅎㅎ
2관문
- 정화를 절대 빼..
- 앞앞뒤 조심
- 쥐불놀이 조심
- 빨간색 뭐뜨면 메두사
- 뭐 열심히 돌리고 레이저엿나
- 쇼타임 조심
- 피자장판 조심
- 수건돌리기에서 장판 스라에 뿌려야됨 그리고 초록귀신은 쳐다보지말고
- 그 빨간십자는 나한테 안생기면 딜타임임.
- 초록색 사슬같은건 안전장판잇는애들이 서로 멀리 떨어지기
- 랜턴은 자존심세우지말기ㅎ
또 뭐잇더라..
- 아아 까꿍조심.. 즉사임.. 절대피해..
- 그다음에 파괴패턴에서는 카운터 잘쳐야됨.. 카운터 쿨이면 말해줘야하고.. 근데 고민인거. 카운터 칠때 속행터지게 하고 카운터 치면 연속카운터도 가능할거같은데 과연 그게 타이밍이 될지 모르겟음.
(추가적으로 카양겔2관에서 카운터에 속행이든뭐든 암튼 쿨타임 줄어드는거 끼자)
3관문..
- 처음에 어그로끌어주면 딜하기
- 지진패턴조심 낫돌려서 오래 들고잇으면 왕지진
- 무력화때 낫잘피하기(어차피 딜도 못넣는데 남들처럼 스킬 아낄필요없다 무력화 다박아라)
- 어글자 2번 뒤한번 양옆날개 (맞나?) 아무튼 이거 날개 절대피하셈
- 이어달리기는 도화가와 함께라면.. 그냥 쏘 이지
- 별 육각형
- 지진이든 뭐든 걸리면 까꿍조심해야해요.. 아 또 뭐잇더라.. 이거도 쇼타임 잇엇는데..
- 낙인이후에 빨간색만 떨어지고 나머지는 다 모여야됨!
- 순간적으로 뜨면 너무 헷갈리는듯..
- 아 맞다 벨가피자도 잇음 박자가 좀 다르니까 못타면 시정써야됨
- 그리고 또 뭐잇더라..플러스샆네모 잇는데 이거 제대로 피해본적이없어서 모르겟네 멀리떨어져잇어서 보스 방향을 못봐가지고 아 뭐야 왜터져 싶으면 끔살당함
흠 더 쓸게 없나..?
- 해골 잘 피하면되공.. 짤몹나오면 짤몹 잘 죽이면되공..흠..모르겟넹
아무튼 이게 갈수록 레이드가 당연히 어려워지긴 하지만 숙지여부를 따지자면 나중에 간 레이드들이 숙지는 더 잘되어있는거같다(아브4관요..아브4관..). 그니까 처음부터 갖다박으면 다들 처음이니까 방금이거 뭐엿지? 아 이거 ㅇㅇ 이구나 하면서 전조확인하고 장판확인하고 특정방향으로 피하기 < 이게 되는데 남들 숙련인데 나만 트라이로 가게되면 전조는 당연히 모르고 그냥 '특정방향으로피하기' 이거만 익히게 되어가지고 내가 뭔가 정확히 알고잇지않은느낌임. 숙련상태면 잠깐 뇌놧을때 전조확인해서 뭔가 액션을 취할수잇는데 그냥 피하기< 이거만 익히면 뇌놓는순간 그냥 나를 놔버리게됨
예를들어서 예전일이긴 하지만 발탄 1관에서 순서대로 구슬먹기 < 이걸 알고는 잇지만 나 트라이에 남들 반숙정도일때 갓을때 나 1번시켜줘가지고 그냥 나온거 먹으면 됐음. 그래서 그 다음에 가려고 하니까 나는 다른구슬이 나오는 위치도 모르고(영상봣으니까 대략적인 위치는 알지만 실제로 플레이를 해본게 아니니까 정확한 위치 모름) 나름 공략 한번 더 보고간거라서 다른위치에 있을때 보스쪽 버프창보고 내 앞사람이 먹엇는지 안먹엇는지 알수잇다 < 이걸 알아내서 써먹엇음. 근데 두번째구슬먹을때 웨이쓰면서 버프창이 안보이는것임< 이게 또 당황요소; 그리고 가끔 버프창에서 안보이던데 그건 왜 그런지 아직도 모르겟음;
아무튼 저거를 트라이때부터 다같이 갓으면 저런 버프창같은게 지금처럼 후입력되는게 아니라 선입력 되었을거아님? 그러면 좀 더 나앗을거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뭔가 트라이가 좋은게 나는 잔혈딜러< 이런거 진짜 관심없고 남보다 잘하는거 진짜로 관심 제로임; 내가 관심잇는거는 전보다 나아지는거임. 그니까 저번에 노칸갓을때 뿌듯햇던게 안보이던 기믹이 보이고 전보다 오래살아있었다< 이런게 뿌듯하고 재밋음. 근데 그렇게 안보이던 기믹이 보이려면 트라이로 많이 부딫혀봐야하는거같음. 그래서 버스타는거 당연히 좋고 편하긴한데 재미도로 따지자면 낮음..
흠 쿠크를 예로 들자면 쿠크처럼 4명이 다 기믹을 수행해야하는 레이드에서
1. 내가 딜을 진짜 개 야무지게 잘넣는거? -> 관심없음
2. 나는 못했지만 누워서라도 어떻게든 클리어하는거 -> 좋긴함 근데 재미는 없음
3. 유기가 나더라도 내가 저번주에는 쇼타임전후로 막 죽었는데 이번주에는 살아남아서 기믹을 수행했다 -> 이게 제일 뿌듯하고 재밋음
그래서 초반에 쿠크 못할때(지금도 못하지만 진짜 ㅈㄴ 못할때말임) 유기 ㅈㄴ 낫지만 스스로는 뿌듯햇음 전보다 나아진게 느껴져가지고 그거로 충분햇음. 그치만 같이하는사람들이 너무 스트레스 받아하는게 느껴져서 안갓을뿐임..
다른사람들은 스트레스 받아하는데 나혼자만 뿌듯함 느끼기 vs 그냥 안가서 다른사람 스트레스도 안받고 내 실력 안늘기
닥후요
ㅋ
아무튼 다른사람들의 그 경쟁심리 이게 그냥 너무 신기하게 느껴진다. 왜일까..? 근데 뭐 그런사람도 잇는거고.. 하게되는데 왜 저 경쟁심리잇는사람들은 그냥 극한의 재미충인 나같은사람을 이해 안(못X 안O)하는거같아가지고 그냥 종특인가..? 싶게됨.
그리고 나는 회피형에 포기도 빠른편이라 아예 안되겟다 싶으면 그냥 다 놔버림.. ex) 아재패턴
그래서 아재패턴잇는건 진짜 좀 하기싫어진다. 뭐 나혼자죽는거면 ㄱㅊ은데 내가 못하면 같이 죽어야한다거나..그런가..
민폐인거같아서 좀 별로야
연습할때는 잘 되는데 왜 인겜에서는 안되는지.. 모르겟어 진짜 영타 왜 안해둿을까 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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